COLUMN
[비즈니스 칼럼] 급성장하는 해외직구 공구업계 대응은?
온라인 유통업체들은 해외직구 시장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해외 이커머스 업체들과의 협력으로 해외직구 제품을 들여오며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고 있다. 공구계도 대응이 필요하다.
나는 공구인 2세 경영인으로 공구 유통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든 것은 10년이 넘었다. 그런데 요즘 경기가 심상치 않다. 다가오는 2024년은 버티고 견뎌야 하는 1년이 될 것 같다.
세일즈는 질문과 경청으로 이뤄진다. 오고 가는 대화를 통해 상품이 필요 없어 보이는 사람도 구매하도록 이끄는 방법을 알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