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제조사
해외 제조사
발행인 칼럼
경영 칼럼
공구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잡지TOOL을 정기구독으로 만나보세요.
COLUMN
사람은 누구나 고정관념을 가지고 산다. 그 덕에 세상을 빠르게 이해하고 효율적으로 행동할 수 있다. 하지만 동시에 고정관념은 유리벽처럼 시야를 가리고 삶의 가능성과 성장을 저해하기도 한다.
2025-08-31
경제 칼럼
美트럼프 대통령은 최근 전 세계에 상호관세를 발표했다. 우리나라 역시 미국과의 관세 협상을 타결했다. 그에 따라 내수 시장의 변화가 예상된다. 공구업계에서도 내수 상황을 주시해 대응 모색이 필요하다.
[영업 칼럼] AI시대 MBTI 세일즈, T(이성) 보다 F(감성)
AI와 디지털 기술이 공구 유통 영업 환경을 빠르게 변화시키고 있다. 하지만 고객과의 관계는 여전히 영업의 핵심이다. AI는 업무를 더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는 도구일 뿐이다. 영업의 진정한 성과는 고객과의 관계에 기반을 두고 있다.
[마케팅 칼럼] 공구상 미래 결정하는 매입 전문 시스템 육성 전략
영업과 마케팅은 결이 다른 업무처럼 보인다. 그러나 나에게는 연결된 하나의 흐름이다. 영업은 현미경처럼 세밀한 관찰이 중요하다면 마케팅은 망원경처럼 넓은 시야가 필요하다. 영업도 마찬가지지만 매입을 잘하기 위해서는 전략적으로 생각하고 결정해야 한다.
라이프 칼럼
여름이 되면 우리는 자연스럽게 ‘휴식’을 떠올린다. 더위 속 일상에서 벗어나, 짧은 여행이나 조용한 집 안에서 충전의 시간을 보내는 것. 그런데 이 휴식이라는 키워드는 마케터에게도 깊은 시사점을 준다. 바로 마케팅에도 쉼이 필요하다는 이야기다.
2025-08-04
할일이 많다는 건 좋은 일일 수 있다. 하지만 문제는 여러 일이 한꺼번에 몰릴 때 발생한다. 대체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