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UMN
25년 넘는 세월 영업을 하면서 느끼는 부분이 있다면 영업 방식에도 정석이 있다는 점이다. 사람이 살아가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부분을 중요하게 생각하면 영업이 쉬워진다.
나는 유통의 본질이 물류이자 배송이라고 생각한다. 거래처의 신용을 얻기 위해서는 정확한 배송이 필요하다. 지속적인 물류 시스템 투자와 함께 배송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비즈니스 칼럼] 한국 상품 인기 해외 역직구 플랫폼 추천
세계적인 한류 열풍으로 우리나라 제품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다. 이런 분위기를 틈타 동남아 국가와 미국, 일본에 해외 역직구로 매출을 올리는 브랜드들이 있다.
미수금이 쌓이고 쌓이면 어느 순간 가서 채무자를 한 대 쥐어박고 싶어진다. 법무사 현직에 있으며 느끼고 겪은 미수금 대처법을 생각해 보았다.
어려움 속에서도 매출이 좋은 사장님들이 있다. 시간이라는 자원을 잘 사용해 영업 잘하는 노하우는 다음과 같다.
[마케팅 칼럼] 소매‧납품‧온라인 공구유통 3분야 3법칙
공구 장사는 3가지로 분류된다. 첫째, 소매 전문점 둘째, 납품 전문점. 마지막으로 온라인 유통. 물론 내가 말하는 공구유통의 3가지 분류는 순전히 내가 보고 분류한 결과다.